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BACK

2023 추계국제학술대회 성공 개최에 감사드립니다

  • 23-11-07
  • 228 명이 이 글을 읽었습니다.

존경하는 대한약학회 회원님들께, 


지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서 개최된 ‘2023 대한약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제53대 집행부의 두 번째 학술대회가 성황리에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큰 성원을 보내주신 약학회 모든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학술대회 준비에 수고하신 모든 임원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첨단 약학 연구의 중심 대한약학회”를 슬로건으로 시작한 제53대 집행부가 “Exploring the Frontiers of Pharmaceutical Sciences (약과학의 최전선을 향한 탐구)”을 주제로 개최한 이번 학술대회는 1,511명의 참가자가 등록하였고 574편의 포스터가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총 44개 세션에서 171명의 연사가 다양한 주제로 발표한 가운데 서울대 이상국 교수님과 충북대 홍진태 교수님께서 탁월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각각 기조강연과 오당 수상강연을 해주셨고, 성균관대 한정환 교수님께서 학술 대상 강연을 해 주셨습니다. 24개의 주제별 세션에서는 전염병 및 면역 질환 퇴치, 항체의약품 및 저분자 의약품에 대한 첨단 분석법, 오가노이드 플랫폼을 이용한 신약 개발, 유전자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약학 연구와 시의성이 높은 연구주제들로 열띤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고, 대한약학회(PSK)와 대만약학회(PST)의 협력 심포지엄도 개최되었습니다. 또한, 총 12개의 Young Scientist Session에서는 학문후속세대 연구자들의 탁월한 연구 성과들을 확인할 수 있고, 이번에 신설된 학부생 연구발표와 교육 프로그램에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부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약학의 밝은 미래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향후 우리 약학회 학술대회는 미래약학의 중심이 될 첨단 융합 바이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 등 융복합 분야 학술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며, 국제적 학술 교류의 중심이 되기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학문후속세대와 신진연구자들의 연구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미래지향적 연구 네트워크 역시 지속적으로 구축하겠습니다.


2024 대한약학회 춘계국제학술대회는 2024년 4월 17일 부터 19일까지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됩니다. 내년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참가하시는 모든 분들이 알찬 학술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부산의 정취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학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축제와 만남의 장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약학회에 많은 관심과 사랑, 그리고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아무쪼록 모두 건승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축복과 성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약학회장 이미옥 올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