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단법인 대한약학회 The Pharmaceutical Society of Korea

주요메뉴

검색

학회소개

인사말

약학의 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약학회

존경하는 대한약학회 회원 여러분!

대한약학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대한약학회는 1946년 창립된 이래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의 헌신적인 노력과 회원님들의 사랑으로 약학이라는 학문 전반을 대표하는 유일한 학회로서 학술적 전통과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최근 우리는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사회의 변화, 제약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약학대학 통합 6년제 학제 개편 및 약사 직능의 변화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한 사람들 간의 소통방식의 변화 등 과거 그 어느 때보다 급격한 변화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와 약학계의 변화의 중심에서 저는 제 51대 대한약학회 회장으로서 집행부와 함께 "학문발전을 선도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새로운 대한약학회"로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미래 학문으로서 약학의 발전을 선도하고, 이를 넘어 사회와 적극 소통함으로써 사회에 기여하며, 약학의 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약학회로 거듭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제약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는 제약정책 자문기구로서 급속한 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일상은 급변하고 인류는 큰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사람 간의 직접 접촉이 제한되며,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비접촉이라는 새로운 접속방식을 우리의 생활양식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기로에 서 있습니다. 우리 대한약학회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회원 여러분은 물론 사회와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미래 약학회의 초석을 마련하겠습니다.

이에 본 집행부에서는 이번 추계 국제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여 앞으로 우리가 받아들여야할 미래 학회 모습의 첫 시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온라인 방식의 학회는 기존의 오프라인 방식의 학회 못지않게 회원 여러분들 간의 소통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대해 준비를 하고 있으니 큰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학문발전을 선도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새로운 대한약학회"는 회원 여러분과 함께 할 때 이루어 갈 수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사랑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사)대한약학회 회장 이 용 복 올림